2025.07.28 (월)

  • 맑음속초30.0℃
  • 구름조금35.8℃
  • 맑음철원33.6℃
  • 맑음동두천34.4℃
  • 맑음파주33.7℃
  • 맑음대관령30.0℃
  • 구름조금춘천36.2℃
  • 맑음백령도28.2℃
  • 구름조금북강릉33.8℃
  • 구름조금강릉36.0℃
  • 구름조금동해32.2℃
  • 구름조금서울36.3℃
  • 맑음인천33.0℃
  • 구름조금원주35.8℃
  • 맑음울릉도31.2℃
  • 맑음수원34.1℃
  • 맑음영월36.4℃
  • 맑음충주34.8℃
  • 맑음서산33.3℃
  • 맑음울진27.4℃
  • 구름조금청주36.2℃
  • 구름조금대전34.9℃
  • 구름조금추풍령33.7℃
  • 맑음안동35.5℃
  • 구름조금상주35.7℃
  • 맑음포항33.8℃
  • 맑음군산31.5℃
  • 구름조금대구35.4℃
  • 맑음전주34.5℃
  • 맑음울산31.6℃
  • 맑음창원31.7℃
  • 구름조금광주34.8℃
  • 맑음부산32.1℃
  • 맑음통영33.7℃
  • 맑음목포32.4℃
  • 맑음여수32.3℃
  • 맑음흑산도31.8℃
  • 맑음완도35.3℃
  • 맑음고창32.6℃
  • 구름조금순천32.8℃
  • 구름많음홍성(예)34.9℃
  • 구름조금35.0℃
  • 맑음제주32.2℃
  • 맑음고산30.4℃
  • 맑음성산31.3℃
  • 맑음서귀포32.8℃
  • 맑음진주33.7℃
  • 맑음강화32.0℃
  • 구름조금양평35.2℃
  • 구름조금이천34.6℃
  • 맑음인제
  • 맑음홍천35.5℃
  • 흐림태백31.2℃
  • 맑음정선군37.7℃
  • 구름조금제천34.1℃
  • 맑음보은34.5℃
  • 맑음천안34.5℃
  • 맑음보령34.0℃
  • 구름조금부여34.3℃
  • 맑음금산35.0℃
  • 구름조금33.4℃
  • 구름조금부안31.5℃
  • 구름조금임실33.8℃
  • 구름조금정읍34.4℃
  • 맑음남원35.3℃
  • 구름많음장수32.9℃
  • 구름조금고창군34.5℃
  • 맑음영광군32.6℃
  • 맑음김해시33.4℃
  • 구름조금순창군35.9℃
  • 맑음북창원34.8℃
  • 맑음양산시34.6℃
  • 맑음보성군34.2℃
  • 구름조금강진군35.1℃
  • 구름조금장흥33.7℃
  • 구름조금해남33.2℃
  • 맑음고흥34.5℃
  • 맑음의령군34.5℃
  • 맑음함양군35.9℃
  • 맑음광양시34.7℃
  • 맑음진도군32.7℃
  • 맑음봉화34.5℃
  • 구름조금영주34.9℃
  • 맑음문경35.5℃
  • 구름조금청송군37.2℃
  • 맑음영덕31.5℃
  • 맑음의성36.9℃
  • 맑음구미37.3℃
  • 맑음영천35.1℃
  • 맑음경주시34.6℃
  • 맑음거창34.4℃
  • 맑음합천36.2℃
  • 맑음밀양37.6℃
  • 맑음산청
  • 맑음거제32.6℃
  • 맑음남해33.6℃
  • 맑음34.5℃
기상청 제공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